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르테일/기본정보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르테일 해적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3차, 버커니어)

by 빨간달팽이 2023. 11. 1.

아르테일 해적 3차(버커니어)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를 소개드립니다.

아르테일 해적(3차, 버커니어)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

1. 스턴 마스터리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스턴 마스터리)
스턴 마스터리

  • 스킬 유형 : 패시브
  • 마스터 레벨 : 2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효과
스킬
레벨
효과
1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22%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03%
2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24%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06%
3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26%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09%
4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28%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12%
5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30%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15%
6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32%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18%
7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34%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21%
8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36%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24%
9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38%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27%
10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40%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30%
11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42%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33%
12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44%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36%
13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46%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39%
14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48%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42%
15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50%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45%
16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52%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48%
17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54%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51%
18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56%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54%
19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58%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57%
20 기절 상태의 적 공격 시 60%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 160%

2. 에너지 차지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에너지 차지)
에너지 차지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40
  • 요구 스킬 없음
  • 에너지가 완충되면 바디 어택 효과와 일정 확률로 스탠스 발동, 에너지를 이용하는 스킬 사용 가능
  • 스킬 레벨별 효과
스킬
레벨
효과
1 발동 시 지속시간 31, 명중률·회피율 + 1, 물리공격력 + 10
2 발동 시 지속시간 31, 명중률·회피율 + 1, 물리공격력 + 10
3 발동 시 지속시간 32, 명중률·회피율 + 2, 물리공격력 + 10
4 발동 시 지속시간 32, 명중률·회피율 + 2, 물리공격력 + 11
5 발동 시 지속시간 33, 명중률·회피율 + 3, 물리공격력 + 11
6 발동 시 지속시간 33, 명중률·회피율 + 3, 물리공격력 + 11
7 발동 시 지속시간 34, 명중률·회피율 + 4, 물리공격력 + 11
8 발동 시 지속시간 34, 명중률·회피율 + 4, 물리공격력 + 12
9 발동 시 지속시간 35, 명중률·회피율 + 5, 물리공격력 + 12
10 발동 시 지속시간 35, 명중률·회피율 + 5, 물리공격력 + 12
11 발동 시 지속시간 36, 명중률·회피율 + 6, 물리공격력 + 12
12 발동 시 지속시간 36, 명중률·회피율 + 6, 물리공격력 + 13
13 발동 시 지속시간 37, 명중률·회피율 + 7, 물리공격력 + 13
14 발동 시 지속시간 37, 명중률·회피율 + 7, 물리공격력 + 13
15 발동 시 지속시간 38, 명중률·회피율 + 8, 물리공격력 + 13
16 발동 시 지속시간 38, 명중률·회피율 + 8, 물리공격력 + 14
17 발동 시 지속시간 39, 명중률·회피율 + 9, 물리공격력 + 14
18 발동 시 지속시간 39, 명중률·회피율 + 9, 물리공격력 + 14
19 발동 시 지속시간 40, 명중률·회피율 + 10, 물리공격력 + 14
20 발동 시 지속시간 40, 명중률·회피율 + 10, 물리공격력 + 15
21 발동 시 지속시간 41, 명중률·회피율 + 11, 물리공격력 + 15
22 발동 시 지속시간 41, 명중률·회피율 + 11, 물리공격력 + 15
23 발동 시 지속시간 42, 명중률·회피율 + 12, 물리공격력 + 15
24 발동 시 지속시간 42, 명중률·회피율 + 12, 물리공격력 + 16
25 발동 시 지속시간 43, 명중률·회피율 + 13, 물리공격력 + 16
26 발동 시 지속시간 43, 명중률·회피율 + 13, 물리공격력 + 16
27 발동 시 지속시간 44, 명중률·회피율 + 14, 물리공격력 + 16
28 발동 시 지속시간 44, 명중률·회피율 + 14, 물리공격력 + 17
29 발동 시 지속시간 45, 명중률·회피율 + 15, 물리공격력 + 17
30 발동 시 지속시간 45, 명중률·회피율 + 15, 물리공격력 + 17
31 발동 시 지속시간 46, 명중률·회피율 + 16, 물리공격력 + 17
32 발동 시 지속시간 46, 명중률·회피율 + 16, 물리공격력 + 18
33 발동 시 지속시간 47, 명중률·회피율 + 17, 물리공격력 + 18
34 발동 시 지속시간 47, 명중률·회피율 + 17, 물리공격력 + 18
35 발동 시 지속시간 48, 명중률·회피율 + 18, 물리공격력 + 18
36 발동 시 지속시간 48, 명중률·회피율 + 18, 물리공격력 + 19
37 발동 시 지속시간 49, 명중률·회피율 + 19, 물리공격력 + 19
38 발동 시 지속시간 49, 명중률·회피율 + 19, 물리공격력 + 19
39 발동 시 지속시간 50, 명중률·회피율 + 20, 물리공격력 + 19
40 발동 시 지속시간 50, 명중률·회피율 + 20, 물리공격력 + 20

3. 에너지 버스터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에너지 버스터)
에너지 버스터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40
  • 요구 스킬 : 에너지 차지 레벨 1 이상
  • 에너지가 완충된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 스킬 레벨별 MP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24 246%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2 24 252%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3 24 258%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4 24 264%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5 24 270%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6 24 276%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7 24 282%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8 24 288%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9 24 294%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10 24 300% 데미지로 최대 2명의 적을 공격
11 30 306%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2 30 312%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3 30 318%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4 30 324%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5 30 330%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6 30 336%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7 30 342%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8 30 348%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19 30 354%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20 30 360% 데미지로 최대 3명의 적을 공격
21 36 366%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2 36 372%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3 36 378%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4 36 384%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5 36 39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6 36 396%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7 36 402%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8 36 408%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9 36 414%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30 36 42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4. 에너지 드레인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에너지 드레인)
에너지 드레인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20
  • 요구 스킬 : 에너지 차지 레벨 1 이상
  • 에너지가 완충된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 스킬 레벨별 효과
스킬
레벨
효과
1 데미지 265%, 데미지의 11% 만큼 HP 회복
2 데미지 270%, 데미지의 11% 만큼 HP 회복
3 데미지 275%, 데미지의 12% 만큼 HP 회복
4 데미지 280%, 데미지의 12% 만큼 HP 회복
5 데미지 285%, 데미지의 13% 만큼 HP 회복
6 데미지 290%, 데미지의 13% 만큼 HP 회복
7 데미지 295%, 데미지의 14% 만큼 HP 회복
8 데미지 300%, 데미지의 14% 만큼 HP 회복
9 데미지 305%, 데미지의 15% 만큼 HP 회복
10 데미지 310%, 데미지의 15% 만큼 HP 회복
11 데미지 315%, 데미지의 16% 만큼 HP 회복
12 데미지 320%, 데미지의 16% 만큼 HP 회복
13 데미지 325%, 데미지의 17% 만큼 HP 회복
14 데미지 330%, 데미지의 17% 만큼 HP 회복
15 데미지 335%, 데미지의 18% 만큼 HP 회복
16 데미지 340%, 데미지의 18% 만큼 HP 회복
17 데미지 345%, 데미지의 19% 만큼 HP 회복
18 데미지 350%, 데미지의 19% 만큼 HP 회복
19 데미지 355%, 데미지의 20% 만큼 HP 회복
20 데미지 360%, 데미지의 20% 만큼 HP 회복

5. 트랜스 폼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트랜스 폼)
트랜스 폼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20
  • 요구 스킬 : 에너지 차지 레벨 1 이상
  • 트랜스 폼 발동 시 사용 가능 스킬 : 쇼크 웨이브, 너클 부스터, 에너지 버스터, 에너지 드레인, 메이플 용사, 용사의 의지, 윈드 부스터, 타임 리프
  • 지속시간 : 120초
  • 스킬 레벨별 MP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22 물리·마법 방어력 + 2, 재사용 대기시간 740
2 24 물리·마법 방어력 + 4, 재사용 대기시간 720
3 26 물리·마법 방어력 + 6, 재사용 대기시간 700
4 28 물리·마법 방어력 + 8, 재사용 대기시간 680
5 30 물리·마법 방어력 + 10, 재사용 대기시간 660
6 32 물리·마법 방어력 + 12, 재사용 대기시간 640
7 34 물리·마법 방어력 + 14, 재사용 대기시간 620
8 36 물리·마법 방어력 + 16, 재사용 대기시간 600
9 38 물리·마법 방어력 + 18, 재사용 대기시간 580
10 40 물리·마법 방어력 + 20, 재사용 대기시간 560
11 42 물리·마법 방어력 + 22, 재사용 대기시간 540
12 44 물리·마법 방어력 + 24, 재사용 대기시간 520
13 46 물리·마법 방어력 + 26, 재사용 대기시간 500
14 48 물리·마법 방어력 + 28, 재사용 대기시간 480
15 50 물리·마법 방어력 + 30, 재사용 대기시간 460
16 52 물리·마법 방어력 + 32, 재사용 대기시간 440
17 54 물리·마법 방어력 + 34, 재사용 대기시간 420
18 56 물리·마법 방어력 + 36, 재사용 대기시간 400
19 58 물리·마법 방어력 + 38, 재사용 대기시간 380
20 60 물리·마법 방어력 + 40, 재사용 대기시간 360

6. 쇼크 웨이브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쇼크웨이브)
쇼크 웨이브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 트랜스 폼 레벨 1 이상
  • 트랜스 폼, 슈퍼 트랜스 폼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 스킬 레벨별 MP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18 265%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2 18 28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3 18 295%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4 18 31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5 18 325%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6 22 34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7 22 355%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8 22 37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9 22 385%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10 22 400% 데미지로 최대 4명의 적을 공격
11 26 415%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2 26 430%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3 26 445%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4 26 460%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5 26 475%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6 30 490%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7 30 505%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8 30 520%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19 30 535%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20 30 550% 데미지로 최대 5명의 적을 공격
21 34 56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2 34 58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3 34 59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4 34 61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5 34 62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6 38 64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7 38 65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8 38 67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29 38 685%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30 38 700%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공격

※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3차, 버커니어)

에너지 차지 1 → 에너지 버스터 30(M) → 에너지 드레인 20(M) → 에너지 차지 40(M)  → 스턴 마스터리 20(M) 트랜스 폼 1 → 쇼크 웨이브 21 → 트랜스 폼 20(M)

 

아르테일 해적 스킬트리(1차~4차)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