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르테일 궁수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4차, 보우마스터)

by 빨간달팽이 2023. 12. 11.

아르테일 보우마스터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를 소개드립니다.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 및 스킬정보(4차, 보우마스터)

1. 메이플 용사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메이플 용사)
메이플 용사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10 30초간 모든 스탯 + 1%
2 10 60초간 모든 스탯 + 1%
3 10 90초간 모든 스탯 + 2%
4 10 120초간 모든 스탯 + 2%
5 20 150초간 모든 스탯 + 3%
6 20 180초간 모든 스탯 + 3%
7 20 210초간 모든 스탯 + 4%
8 20 240초간 모든 스탯 + 4%
9 20 270초간 모든 스탯 + 5%
10 30 300초간 모든 스탯 + 5%
11 30 330초간 모든 스탯 + 6%
12 30 360초간 모든 스탯 + 6%
13 30 390초간 모든 스탯 + 7%
14 30 420초간 모든 스탯 + 7%
15 40 450초간 모든 스탯 + 8%
16 40 480초간 모든 스탯 + 8%
17 40 510초간 모든 스탯 + 9%
18 40 540초간 모든 스탯 + 9%
19 40 570초간 모든 스탯 + 10%
20 50 600초간 모든 스탯 + 10%
21 50 630초간 모든 스탯 + 11%
22 50 660초간 모든 스탯 + 11%
23 50 690초간 모든 스탯 + 12%
24 50 720초간 모든 스탯 + 12%
25 60 750초간 모든 스탯 + 13%
26 60 780초간 모든 스탯 + 13%
27 60 810초간 모든 스탯 + 14%
28 60 840초간 모든 스탯 + 14%
29 60 870초간 모든 스탯 + 15%
30 70 900초간 모든 스탯 + 15%

2. 용사의 의지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용사의 의지)
용사의 의지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5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30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600
2 30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540
3 30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480
4 30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420
5 30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360

3. 보우 엑스퍼트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보우 엑스퍼트)
보우 엑스트

  • 스킬 유형 : 패시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 보우 마스터리 레벨 20
  • 스킬 레벨별 효과
스킬
레벨
효과
1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1 상승
2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1 상승
3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1 상승
4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2 상승
5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2 상승
6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2 상승
7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3 상승
8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3 상승
9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3 상승
10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4 상승
11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4 상승
12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4 상승
13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5 상승
14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5 상승
15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5 상승
16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6 상승
17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6 상승
18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6 상승
19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7 상승
20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7 상승
21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7 상승
22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8 상승
23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8 상승
24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8 상승
25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9 상승
26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9 상승
27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9 상승
28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10 상승
29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10 상승
30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10 상승

4. 집중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집중)
집중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11 공격력 11 상승, 소모 MP 2%, 지속시간 120
2 12 공격력 12 상승, 소모 MP 4%, 지속시간 120
3 13 공격력 12 상승, 소모 MP 6%, 지속시간 120
4 14 공격력 13 상승, 소모 MP 8%, 지속시간 120
5 15 공격력 13 상승, 소모 MP -10%, 지속시간 120
6 16 공격력 14 상승, 소모 MP 12%, 지속시간 120
7 17 공격력 14 상승, 소모 MP 14%, 지속시간 120
8 18 공격력 15 상승, 소모 MP 16%, 지속시간 120
9 19 공격력 15 상승, 소모 MP 18%, 지속시간 120
10 20 공격력 16 상승, 소모 MP -20%, 지속시간 120
11 21 공격력 16 상승, 소모 MP 22%, 지속시간 180
12 22 공격력 17 상승, 소모 MP 24%, 지속시간 180
13 23 공격력 17 상승, 소모 MP 26%, 지속시간 180
14 24 공격력 18 상승, 소모 MP 28%, 지속시간 180
15 25 공격력 18 상승, 소모 MP 30%, 지속시간 180
16 26 공격력 19 상승, 소모 MP 32%, 지속시간 180
17 27 공격력 19 상승, 소모 MP 34%, 지속시간 180
18 28 공격력 20 상승, 소모 MP 36%, 지속시간 180
19 29 공격력 20 상승, 소모 MP 38%, 지속시간 180
20 30 공격력 21 상승, 소모 MP -40%, 지속시간 180
21 31 공격력 21 상승, 소모 MP 41%, 지속시간 240
22 32 공격력 22 상승, 소모 MP 42%, 지속시간 240
23 33 공격력 22 상승, 소모 MP 43%, 지속시간 240
24 34 공격력 23 상승, 소모 MP -44%, 지속시간 240
25 35 공격력 23 상승, 소모 MP 45%, 지속시간 240
26 36 공격력 24 상승, 소모 MP 46%, 지속시간 240
27 37 공격력 24 상승, 소모 MP 47% 지속시간 240
28 38 공격력 25 상승, 소모 MP 48%, 지속시간 240
29 39 공격력 25 상승, 소모 MP 49%, 지속시간 240
30 40 공격력 26 상승, 소모 MP 50%, 지속시간 240

5. 샤프 아이즈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샤프 아이즈)
샤프 아이즈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29 지속시간 10, 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1% 상승
2 29 지속시간 20, 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2% 상승
3 29 지속시간 30, 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3% 상승
4 29 지속시간 40, 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4% 상승
5 29 지속시간 50, 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5% 상승
6 29 지속시간 60, 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6% 상승
7 29 지속시간 70, 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7% 상승
8 29 지속시간 80, 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8% 상승
9 29 지속시간 90, 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9% 상승
10 29 지속시간 100, 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0% 상승
11 37 지속시간 110, 6%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1% 상승
12 37 지속시간 120, 6%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2% 상승
13 37 지속시간 130, 7%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3% 상승
14 37 지속시간 140, 7%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4% 상승
15 37 지속시간 150, 8%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5% 상승
16 37 지속시간 160, 8%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6% 상승
17 37 지속시간 170, 9%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7% 상승
18 37 지속시간 180, 9%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8% 상승
19 37 지속시간 190, 10%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9% 상승
20 37 지속시간 200, 10%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0% 상승
21 45 지속시간 210, 1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1% 상승
22 45 지속시간 220, 1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2% 상승
23 45 지속시간 230, 1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3% 상승
24 45 지속시간 240, 1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4% 상승
25 45 지속시간 250, 1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5% 상승
26 44 지속시간 260, 1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6% 상승
27 43 지속시간 270, 1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7% 상승
28 42 지속시간 280, 1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8% 상승
29 41 지속시간 290, 1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9% 상승
30 40 지속시간 300, 1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40% 상승

6. 햄스트링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햄스트링)
햄스트링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12 스킬 지속시간 35, 11%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2
2 12 스킬 지속시간 40, 12%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4
3 12 스킬 지속시간 45, 13%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6
4 12 스킬 지속시간 50, 14%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8
5 12 스킬 지속시간 55, 15%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0
6 12 스킬 지속시간 60, 16%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2
7 12 스킬 지속시간 65, 17%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4
8 12 스킬 지속시간 70, 18%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6
9 12 스킬 지속시간 75, 19%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8
10 12 스킬 지속시간 80, 20%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20
11 24 스킬 지속시간 85, 21%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2
12 24 스킬 지속시간 90, 22%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4
13 24 스킬 지속시간 95, 23%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6
14 24 스킬 지속시간 100, 24%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8
15 24 스킬 지속시간 105, 25%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0
16 24 스킬 지속시간 110, 26%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2
17 24 스킬 지속시간 115, 27%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4
18 24 스킬 지속시간 120, 28%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6
19 24 스킬 지속시간 125, 29%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8
20 24 스킬 지속시간 130, 30%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40
21 36 스킬 지속시간 135, 31%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2
22 36 스킬 지속시간 140, 32%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4
23 36 스킬 지속시간 145, 33%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6
24 36 스킬 지속시간 150, 34%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8
25 36 스킬 지속시간 155, 35%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0
26 36 스킬 지속시간 160, 36%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2
27 36 스킬 지속시간 165, 37%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4
28 36 스킬 지속시간 170, 38%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6
29 36 스킬 지속시간 175, 39%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8
30 36 스킬 지속시간 180, 40%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60

7. 피닉스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피닉스)
피닉스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 실버 호크 레벨 15 이상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42 공격력 305, 지속시간 113
2 44 공격력 310, 지속시간 116
3 46 공격력 315, 지속시간 119
4 48 공격력 320, 지속시간 122
5 50 공격력 325, 지속시간 125
6 52 공격력 330, 지속시간 128
7 54 공격력 335, 지속시간 131
8 56 공격력 340, 지속시간 134
9 58 공격력 345, 지속시간 137
10 60 공격력 350, 지속시간 140
11 62 공격력 405, 지속시간 143
12 64 공격력 410, 지속시간 146
13 66 공격력 415, 지속시간 149
14 68 공격력 420, 지속시간 152
15 70 공격력 425, 지속시간 155
16 72 공격력 430, 지속시간 158
17 74 공격력 435, 지속시간 161
18 76 공격력 440, 지속시간 164
19 78 공격력 445, 지속시간 167
20 80 공격력 450, 지속시간 170
21 82 공격력 505, 지속시간 173
22 84 공격력 510, 지속시간 176
23 86 공격력 515, 지속시간 179
24 88 공격력 520, 지속시간 182
25 90 공격력 525, 지속시간 185
26 92 공격력 530, 지속시간 188
27 94 공격력 535, 지속시간 191
28 96 공격력 540, 지속시간 194
29 98 공격력 545, 지속시간 197
30 100 공격력 550, 지속시간 200

8. 드래곤 펄스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드래곤 펄스)
드래곤 펄스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맞은 몬스터 넉백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24 공격력 42%, 최대 4마리 공격
2 24 공격력 44%, 최대 4마리 공격
3 24 공격력 46%, 최대 4마리 공격
4 24 공격력 48%, 최대 4마리 공격
5 24 공격력 50%, 최대 4마리 공격
6 24 공격력 52%, 최대 4마리 공격
7 24 공격력 54%, 최대 4마리 공격
8 24 공격력 56%, 최대 4마리 공격
9 24 공격력 58%, 최대 4마리 공격
10 24 공격력 60%, 최대 4마리 공격
11 30 공격력 62%, 최대 5마리 공격
12 30 공격력 64%, 최대 5마리 공격
13 30 공격력 66%, 최대 5마리 공격
14 30 공격력 68%, 최대 5마리 공격
15 30 공격력 70%, 최대 5마리 공격
16 30 공격력 72%, 최대 5마리 공격
17 30 공격력 74%, 최대 5마리 공격
18 30 공격력 76%, 최대 5마리 공격
19 30 공격력 78%, 최대 5마리 공격
20 30 공격력 80%, 최대 5마리 공격
21 36 공격력 82%, 최대 6마리 공격
22 36 공격력 84%, 최대 6마리 공격
23 36 공격력 86%, 최대 6마리 공격
24 36 공격력 88%, 최대 6마리 공격
25 36 공격력 90%, 최대 6마리 공격
26 36 공격력 92%, 최대 6마리 공격
27 36 공격력 94%, 최대 6마리 공격
28 36 공격력 96%, 최대 6마리 공격
29 36 공격력 98%, 최대 6마리 공격
30 36 공격력 100%, 최대 6마리 공격

9. 폭풍의 시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폭풍의 시)
폭풍의 시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 발사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MP
소모량
효과
1 6 데미지 51%
2 6 데미지 52%
3 6 데미지 53%
4 6 데미지 54%
5 6 데미지 55%
6 6 데미지 56%
7 6 데미지 57%
8 6 데미지 58%
9 6 데미지 59%
10 6 데미지 60%
11 8 데미지 71%
12 8 데미지 72%
13 8 데미지 73%
14 8 데미지 74%
15 8 데미지 75%
16 8 데미지 76%
17 8 데미지 77%
18 8 데미지 78%
19 8 데미지 79%
20 8 데미지 80%
21 10 데미지 91%
22 10 데미지 92%
23 10 데미지 93%
24 10 데미지 94%
25 10 데미지 95%
26 9 데미지 96%
27 9 데미지 97%
28 9 데미지 98%
29 9 데미지 99%
30 9 데미지 100%

※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보우마스터)

폭풍의 시 1 → 보우 엑스퍼트 1  샤프 아이즈 30(M) 폭풍의 시 30(M) 보우 엑스퍼트 30(M)  메이플 용사 20 → 집중 30(M) 피닉스 30(M) → 드래곤 펄스 30(M) 햄스트링 30(M)   남은 포인트 자유 분배 

아르테일 궁수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 확인하기(1차)

아르테일 헌터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 확인하기(2차)

아르테일 레인저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 확인하기(3차)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 확인하기(1차~4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