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테일 보우마스터 스킬정보 및 스킬트리를 소개드립니다.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 및 스킬정보(4차, 보우마스터)
1. 메이플 용사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10 | 30초간 모든 스탯 + 1% |
2 | 10 | 60초간 모든 스탯 + 1% |
3 | 10 | 90초간 모든 스탯 + 2% |
4 | 10 | 120초간 모든 스탯 + 2% |
5 | 20 | 150초간 모든 스탯 + 3% |
6 | 20 | 180초간 모든 스탯 + 3% |
7 | 20 | 210초간 모든 스탯 + 4% |
8 | 20 | 240초간 모든 스탯 + 4% |
9 | 20 | 270초간 모든 스탯 + 5% |
10 | 30 | 300초간 모든 스탯 + 5% |
11 | 30 | 330초간 모든 스탯 + 6% |
12 | 30 | 360초간 모든 스탯 + 6% |
13 | 30 | 390초간 모든 스탯 + 7% |
14 | 30 | 420초간 모든 스탯 + 7% |
15 | 40 | 450초간 모든 스탯 + 8% |
16 | 40 | 480초간 모든 스탯 + 8% |
17 | 40 | 510초간 모든 스탯 + 9% |
18 | 40 | 540초간 모든 스탯 + 9% |
19 | 40 | 570초간 모든 스탯 + 10% |
20 | 50 | 600초간 모든 스탯 + 10% |
21 | 50 | 630초간 모든 스탯 + 11% |
22 | 50 | 660초간 모든 스탯 + 11% |
23 | 50 | 690초간 모든 스탯 + 12% |
24 | 50 | 720초간 모든 스탯 + 12% |
25 | 60 | 750초간 모든 스탯 + 13% |
26 | 60 | 780초간 모든 스탯 + 13% |
27 | 60 | 810초간 모든 스탯 + 14% |
28 | 60 | 840초간 모든 스탯 + 14% |
29 | 60 | 870초간 모든 스탯 + 15% |
30 | 70 | 900초간 모든 스탯 + 15% |
2. 용사의 의지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5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30 |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600초 |
2 | 30 |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540초 |
3 | 30 |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480초 |
4 | 30 |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420초 |
5 | 30 | 유혹 상태 이상 해제, 재사용 대기시간 360초 |
3. 보우 엑스퍼트
- 스킬 유형 : 패시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 보우 마스터리 레벨 20
- 스킬 레벨별 효과
스킬 레벨 |
효과 |
1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1 상승 |
2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1 상승 |
3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1 상승 |
4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2 상승 |
5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65%, 물리 공격력 2 상승 |
6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2 상승 |
7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3 상승 |
8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3 상승 |
9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3 상승 |
10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0%, 물리 공격력 4 상승 |
11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4 상승 |
12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4 상승 |
13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5 상승 |
14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5 상승 |
15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75%, 물리 공격력 5 상승 |
16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6 상승 |
17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6 상승 |
18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6 상승 |
19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7 상승 |
20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0%, 물리 공격력 7 상승 |
21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7 상승 |
22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8 상승 |
23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8 상승 |
24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8 상승 |
25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85%, 물리 공격력 9 상승 |
26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9 상승 |
27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9 상승 |
28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10 상승 |
29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10 상승 |
30 | 활 계열 무기의 숙련도 90%, 물리 공격력 10 상승 |
4. 집중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11 | 공격력 11 상승, 소모 MP –2%, 지속시간 120초 |
2 | 12 | 공격력 12 상승, 소모 MP –4%, 지속시간 120초 |
3 | 13 | 공격력 12 상승, 소모 MP –6%, 지속시간 120초 |
4 | 14 | 공격력 13 상승, 소모 MP –8%, 지속시간 120초 |
5 | 15 | 공격력 13 상승, 소모 MP -10%, 지속시간 120초 |
6 | 16 | 공격력 14 상승, 소모 MP –12%, 지속시간 120초 |
7 | 17 | 공격력 14 상승, 소모 MP –14%, 지속시간 120초 |
8 | 18 | 공격력 15 상승, 소모 MP –16%, 지속시간 120초 |
9 | 19 | 공격력 15 상승, 소모 MP –18%, 지속시간 120초 |
10 | 20 | 공격력 16 상승, 소모 MP -20%, 지속시간 120초 |
11 | 21 | 공격력 16 상승, 소모 MP –22%, 지속시간 180초 |
12 | 22 | 공격력 17 상승, 소모 MP –24%, 지속시간 180초 |
13 | 23 | 공격력 17 상승, 소모 MP –26%, 지속시간 180초 |
14 | 24 | 공격력 18 상승, 소모 MP –28%, 지속시간 180초 |
15 | 25 | 공격력 18 상승, 소모 MP –30%, 지속시간 180초 |
16 | 26 | 공격력 19 상승, 소모 MP –32%, 지속시간 180초 |
17 | 27 | 공격력 19 상승, 소모 MP –34%, 지속시간 180초 |
18 | 28 | 공격력 20 상승, 소모 MP –36%, 지속시간 180초 |
19 | 29 | 공격력 20 상승, 소모 MP –38%, 지속시간 180초 |
20 | 30 | 공격력 21 상승, 소모 MP -40%, 지속시간 180초 |
21 | 31 | 공격력 21 상승, 소모 MP –41%, 지속시간 240초 |
22 | 32 | 공격력 22 상승, 소모 MP –42%, 지속시간 240초 |
23 | 33 | 공격력 22 상승, 소모 MP –43%, 지속시간 240초 |
24 | 34 | 공격력 23 상승, 소모 MP -44%, 지속시간 240초 |
25 | 35 | 공격력 23 상승, 소모 MP –45%, 지속시간 240초 |
26 | 36 | 공격력 24 상승, 소모 MP –46%, 지속시간 240초 |
27 | 37 | 공격력 24 상승, 소모 MP –47% 지속시간 240초 |
28 | 38 | 공격력 25 상승, 소모 MP –48%, 지속시간 240초 |
29 | 39 | 공격력 25 상승, 소모 MP –49%, 지속시간 240초 |
30 | 40 | 공격력 26 상승, 소모 MP –50%, 지속시간 240초 |
5. 샤프 아이즈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29 | 지속시간 10초, 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1% 상승 |
2 | 29 | 지속시간 20초, 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2% 상승 |
3 | 29 | 지속시간 30초, 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3% 상승 |
4 | 29 | 지속시간 40초, 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4% 상승 |
5 | 29 | 지속시간 50초, 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5% 상승 |
6 | 29 | 지속시간 60초, 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6% 상승 |
7 | 29 | 지속시간 70초, 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7% 상승 |
8 | 29 | 지속시간 80초, 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8% 상승 |
9 | 29 | 지속시간 90초, 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19% 상승 |
10 | 29 | 지속시간 100초, 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0% 상승 |
11 | 37 | 지속시간 110초, 6%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1% 상승 |
12 | 37 | 지속시간 120초, 6%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2% 상승 |
13 | 37 | 지속시간 130초, 7%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3% 상승 |
14 | 37 | 지속시간 140초, 7%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4% 상승 |
15 | 37 | 지속시간 150초, 8%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5% 상승 |
16 | 37 | 지속시간 160초, 8%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6% 상승 |
17 | 37 | 지속시간 170초, 9%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7% 상승 |
18 | 37 | 지속시간 180초, 9%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8% 상승 |
19 | 37 | 지속시간 190초, 10%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29% 상승 |
20 | 37 | 지속시간 200초, 10%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0% 상승 |
21 | 45 | 지속시간 210초, 1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1% 상승 |
22 | 45 | 지속시간 220초, 11%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2% 상승 |
23 | 45 | 지속시간 230초, 1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3% 상승 |
24 | 45 | 지속시간 240초, 12%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4% 상승 |
25 | 45 | 지속시간 250초, 1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5% 상승 |
26 | 44 | 지속시간 260초, 13%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6% 상승 |
27 | 43 | 지속시간 270초, 1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7% 상승 |
28 | 42 | 지속시간 280초, 14%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8% 상승 |
29 | 41 | 지속시간 290초, 1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39% 상승 |
30 | 40 | 지속시간 300초, 15%의 크리티컬 확률, 데미지 40% 상승 |
6. 햄스트링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12 | 스킬 지속시간 35초, 11%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2 |
2 | 12 | 스킬 지속시간 40초, 12%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4 |
3 | 12 | 스킬 지속시간 45초, 13%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6 |
4 | 12 | 스킬 지속시간 50초, 14%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8 |
5 | 12 | 스킬 지속시간 55초, 15%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0 |
6 | 12 | 스킬 지속시간 60초, 16%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2 |
7 | 12 | 스킬 지속시간 65초, 17%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4 |
8 | 12 | 스킬 지속시간 70초, 18%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6 |
9 | 12 | 스킬 지속시간 75초, 19%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18 |
10 | 12 | 스킬 지속시간 80초, 20%의 확률로 5초간 적의 이동속도 –20 |
11 | 24 | 스킬 지속시간 85초, 21%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2 |
12 | 24 | 스킬 지속시간 90초, 22%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4 |
13 | 24 | 스킬 지속시간 95초, 23%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6 |
14 | 24 | 스킬 지속시간 100초, 24%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28 |
15 | 24 | 스킬 지속시간 105초, 25%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0 |
16 | 24 | 스킬 지속시간 110초, 26%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2 |
17 | 24 | 스킬 지속시간 115초, 27%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4 |
18 | 24 | 스킬 지속시간 120초, 28%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6 |
19 | 24 | 스킬 지속시간 125초, 29%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38 |
20 | 24 | 스킬 지속시간 130초, 30%의 확률로 10초간 적의 이동속도 –40 |
21 | 36 | 스킬 지속시간 135초, 31%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2 |
22 | 36 | 스킬 지속시간 140초, 32%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4 |
23 | 36 | 스킬 지속시간 145초, 33%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6 |
24 | 36 | 스킬 지속시간 150초, 34%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48 |
25 | 36 | 스킬 지속시간 155초, 35%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0 |
26 | 36 | 스킬 지속시간 160초, 36%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2 |
27 | 36 | 스킬 지속시간 165초, 37%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4 |
28 | 36 | 스킬 지속시간 170초, 38%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6 |
29 | 36 | 스킬 지속시간 175초, 39%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58 |
30 | 36 | 스킬 지속시간 180초, 40%의 확률로 15초간 적의 이동속도 –60 |
7. 피닉스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 실버 호크 레벨 15 이상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42 | 공격력 305, 지속시간 113초 |
2 | 44 | 공격력 310, 지속시간 116초 |
3 | 46 | 공격력 315, 지속시간 119초 |
4 | 48 | 공격력 320, 지속시간 122초 |
5 | 50 | 공격력 325, 지속시간 125초 |
6 | 52 | 공격력 330, 지속시간 128초 |
7 | 54 | 공격력 335, 지속시간 131초 |
8 | 56 | 공격력 340, 지속시간 134초 |
9 | 58 | 공격력 345, 지속시간 137초 |
10 | 60 | 공격력 350, 지속시간 140초 |
11 | 62 | 공격력 405, 지속시간 143초 |
12 | 64 | 공격력 410, 지속시간 146초 |
13 | 66 | 공격력 415, 지속시간 149초 |
14 | 68 | 공격력 420, 지속시간 152초 |
15 | 70 | 공격력 425, 지속시간 155초 |
16 | 72 | 공격력 430, 지속시간 158초 |
17 | 74 | 공격력 435, 지속시간 161초 |
18 | 76 | 공격력 440, 지속시간 164초 |
19 | 78 | 공격력 445, 지속시간 167초 |
20 | 80 | 공격력 450, 지속시간 170초 |
21 | 82 | 공격력 505, 지속시간 173초 |
22 | 84 | 공격력 510, 지속시간 176초 |
23 | 86 | 공격력 515, 지속시간 179초 |
24 | 88 | 공격력 520, 지속시간 182초 |
25 | 90 | 공격력 525, 지속시간 185초 |
26 | 92 | 공격력 530, 지속시간 188초 |
27 | 94 | 공격력 535, 지속시간 191초 |
28 | 96 | 공격력 540, 지속시간 194초 |
29 | 98 | 공격력 545, 지속시간 197초 |
30 | 100 | 공격력 550, 지속시간 200초 |
8. 드래곤 펄스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맞은 몬스터 넉백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24 | 공격력 42%, 최대 4마리 공격 |
2 | 24 | 공격력 44%, 최대 4마리 공격 |
3 | 24 | 공격력 46%, 최대 4마리 공격 |
4 | 24 | 공격력 48%, 최대 4마리 공격 |
5 | 24 | 공격력 50%, 최대 4마리 공격 |
6 | 24 | 공격력 52%, 최대 4마리 공격 |
7 | 24 | 공격력 54%, 최대 4마리 공격 |
8 | 24 | 공격력 56%, 최대 4마리 공격 |
9 | 24 | 공격력 58%, 최대 4마리 공격 |
10 | 24 | 공격력 60%, 최대 4마리 공격 |
11 | 30 | 공격력 62%, 최대 5마리 공격 |
12 | 30 | 공격력 64%, 최대 5마리 공격 |
13 | 30 | 공격력 66%, 최대 5마리 공격 |
14 | 30 | 공격력 68%, 최대 5마리 공격 |
15 | 30 | 공격력 70%, 최대 5마리 공격 |
16 | 30 | 공격력 72%, 최대 5마리 공격 |
17 | 30 | 공격력 74%, 최대 5마리 공격 |
18 | 30 | 공격력 76%, 최대 5마리 공격 |
19 | 30 | 공격력 78%, 최대 5마리 공격 |
20 | 30 | 공격력 80%, 최대 5마리 공격 |
21 | 36 | 공격력 82%, 최대 6마리 공격 |
22 | 36 | 공격력 84%, 최대 6마리 공격 |
23 | 36 | 공격력 86%, 최대 6마리 공격 |
24 | 36 | 공격력 88%, 최대 6마리 공격 |
25 | 36 | 공격력 90%, 최대 6마리 공격 |
26 | 36 | 공격력 92%, 최대 6마리 공격 |
27 | 36 | 공격력 94%, 최대 6마리 공격 |
28 | 36 | 공격력 96%, 최대 6마리 공격 |
29 | 36 | 공격력 98%, 최대 6마리 공격 |
30 | 36 | 공격력 100%, 최대 6마리 공격 |
9. 폭풍의 시
- 스킬 유형 : 액티브
- 마스터 레벨 : 30
- 요구 스킬 없음
- 스킬 키를 누르고 있으면 지속 발사
- 스킬 레벨별 MP 소모량 및 효과
스킬 레벨 |
MP 소모량 |
효과 |
1 | 6 | 데미지 51% |
2 | 6 | 데미지 52% |
3 | 6 | 데미지 53% |
4 | 6 | 데미지 54% |
5 | 6 | 데미지 55% |
6 | 6 | 데미지 56% |
7 | 6 | 데미지 57% |
8 | 6 | 데미지 58% |
9 | 6 | 데미지 59% |
10 | 6 | 데미지 60% |
11 | 8 | 데미지 71% |
12 | 8 | 데미지 72% |
13 | 8 | 데미지 73% |
14 | 8 | 데미지 74% |
15 | 8 | 데미지 75% |
16 | 8 | 데미지 76% |
17 | 8 | 데미지 77% |
18 | 8 | 데미지 78% |
19 | 8 | 데미지 79% |
20 | 8 | 데미지 80% |
21 | 10 | 데미지 91% |
22 | 10 | 데미지 92% |
23 | 10 | 데미지 93% |
24 | 10 | 데미지 94% |
25 | 10 | 데미지 95% |
26 | 9 | 데미지 96% |
27 | 9 | 데미지 97% |
28 | 9 | 데미지 98% |
29 | 9 | 데미지 99% |
30 | 9 | 데미지 100% |
※ 아르테일 궁수 스킬트리(4차, 보우마스터)
폭풍의 시 1 → 보우 엑스퍼트 1 → 샤프 아이즈 30(M) → 폭풍의 시 30(M) → 보우 엑스퍼트 30(M) → 메이플 용사 20 → 집중 30(M) → 피닉스 30(M) → 드래곤 펄스 30(M) → 햄스트링 30(M) → 남은 포인트 자유 분배